적층파쇄기의 기술 구성 및 원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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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차 파쇄
- 원 골재를 80mm 이하로 파쇄
(타격 및 압착의 Bar Hammer식 파쇄 ) - 조 플레이트의 각도 조절
(파쇄물의 입도 및 배출량 조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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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차 파쇄
- 1차 파쇄물을 40mm 이하로 파쇄
(시몬스식 충격 파쇄를 응용) - 콘크러셔의 방식
(골재 표면 몰탈 제거로 입도 개선)
신청기술의 신규성
1. 일체형 적층파쇄기를 사용하여 건설폐기물의 원 골재를 40mm 이하와 25mm 이하의 순환골재로 단일공정에서 파쇄하는 기술
- 기존의 Jaw Crusher와 Cone Crusher의 방식을 각각 활용한 두 단의 개량형 파쇄부를 적층 배열.
- 파쇄물의 이동을 위한 컨베이어 벨트의 설치 생략.
- 건설폐기물 처리 및 순환골재 생산의 필요 부지면적 최소화.
- 골재의 입도 개선과 몰탈 제거 등 골재의 순환골재의 품질 개선이 단 하나의 Plant에서 개선가능.
2. 일체형 적층파쇄기를 적용하여 현장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건설폐기물 처리 기술
- 건설폐기물 배출 현장 및 매립지 복원현장에서 분리 선별된 골재를 현장에서 파쇄하여 순환골재로 재사용함.
- 현장에서 배출되는 폐기물 운반으로 인한 시간 및 비용 절감.
- 폐기물의 운반으로 인한 교통 및 환경 오염 문제를 최소화.
- 폐기물의 이동거리 등으로 인한 지역별 한계를 해결.
3. 선행 기술 조사를 통한 신규성 증명 _ (아이피 솔루션 ㈜ )
- 본 기술의 특징인
- (개량형) 조크라샤와 콘크라샤를 적층으로 연속되게 배열하여 적층으로 형성하고, 파쇄기가 이동 가능하게 형성된 기술을 포함하는 선행문헌은 검색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본 기술은 선행기술과 차이점이 있는 기술로 판단됨.
신청기술의 우수성
- 2단계의 파쇄부를 적층으로 배열하여 좁은 공간에 셋팅이 가능
- 건설폐기물 배출현장에 설치하여 해당현장에 순환골재로 재사용하므로, 운반 등에 필요한 비용 및 인력 등을 줄일 수 있는 경제적 효율성.
- 3차 파쇄 후 골재를 운송하는 경우 차량 내 공극률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음
신청기술의 완성도
- 도로보조기층용 (RSB-2) 순환골재 품질 기준에 적합
- 이미 본 기술을 통하여 생산된 골재를 각 관급 공사 등에 지속적으로 공급.
구 분 | 시험방법 | 기준 | 신청기술 | 순환골재 품질인증서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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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성지수 | KS F 2303 | 6 이하 | N.P | ||
소성한계 | - | N.P | |||
액성한계 | - | N.P | |||
수정CBR | KS F 2320 | 30 이상 | 64 | ||
마모감량 | KS F 2508 | 50 이하 | 30 | ||
모래당량 | KS F 2340 | 25 이상 | 68.5 | ||
액성한계 | KS F 2303 | 25 이하 | N.P | ||
이물질 | 유기 | 1.0 이하 | 0.26 | ||
무기 | KS F 2576 | 5.0 이하 | 0.67 |